Log

    개발자들은 말하는거

    그건 나도 모르겠는데.. 분석을 안해봐서.. 그건 어쩔수 없어 왜냐면 이렇게 명세가 되어있어서 어쩌구.. 개발자들은 있는 그대로 말한거다.. 고칠수 있어? 몰라 있는 현상을 말하고 일어난 현상을 말한다.. 대화방식이 시점이 안맞는다. ` --- 문화차이. 다름. 다양성.

    슬랙 Share in group 문화

    슬랙 Share in group 문화

    슬랙에 자신이 작업한 내용을 공유해 주고 내부에서도 피드백 받고 그런 문화.. 예전에 배민에서 https://www.inews24.com/view/1490240 '배민' 운영사가 일하는 방법은 무엇? 업무 노하우 담긴 책 출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일에 대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엮은 책 '이게 무슨 일이야!'(출판사 북스톤)을 출간한다고 14일 발표했다.회사 측에 따르면 이 책을 통 www.inews24.com 배민에서 이게 무슨일이야 담당하신 분 이야기를 듣는데 .. 외부에 공유하는걸 잘하는데 .. 프로젝트 취지도 그건데 자기내 회사에서도 할수 있지 않을까해서 내부적으로도 진행사항이나 이슈 공유하면서 했다고 한다. 나는 잊고 있었다. 그러던 중 겨우 어떤 문서를 완성하고 s 이렇게..

    회사 복지 및 문화 모음

    1. 운동하는 문화, 헬스비랑 닭가슴살 비용 제공ㅋㅋㅋㅋ 2. 3. 라운지에는 시간대별 음악이 나옴 (오전 피아노 ~11) (~1 에너지) (~3) (~6) 퇴근과 동시에 음악끝 4. 라운지가 아닌 초 집중 업무공간에서는 음악이 없음. 출퇴근,

    My bad 문화

    가끔 경험이 좁은 사람들을 만나면 자신이 잘 못하고, 남들이 불편해 하면 미안하다고는 말 안하고 .. -> 꿍해있다가 쌓아놓는 사람들이 있다. 그냥 쿨하게, ' 아 내 실수~' 또는 '미안 내 실수' 이렇게 하고 털고 나가야하는데 그렇게 못하고 많은 살마들이 자격지심과 피해의식 속으로 들어간다. 농구할때도 많이 잃어나는 마 배~d 문화 . NBA에서도 프로들이 실수하면 바로 마배 때려버린다. 걍 쿨하게 인정하고 넘어가는게 팀을 위해서 좋은 거다. 한국은 지적하면, '미안 내 실수' 이 말을 하면 무슨 큰일 나는 줄 안다. 아니 근데 는 많이 나오면서 '미안 내 실수' 는 정말 안한다.

    당연한거를 이야기할때, 나는 행동한다.

    당연한거를 이야기할때, 나는 행동한다.

    plusx, superfiction

    오늘 알게된 회사들 메모

    아마추어는 하고 싶은 것만 하고, 프로는

    아이폰 프로ㅎㅎㅎㅎ 아마추어는 하고 싶어하는 것을 하고 (Feeling) 프로는 주어진 임무를 수행한다. (문제 해결) 미친사람은 하고 싶은 것이 문제 해결이다..! 나는 왜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가? 내가 되고 싶은 자신의 상이 명확하기 때문 ' ' 최고의 팀은 미션팀이다.' - 인스파이어드

    성정기

    성정기

    결국 감각은 경험의 양이 중요하거든요. 옥수수 하나를 먹어도, 한국의 찰옥수수만 먹어 본 사람과 페루에서 팔뚝만 한 옥수수를 먹어 본 사람의 생각은 달라요. “두 옥수수의 식감은 어떻게 다르지?”라는 생각이 머리를 스치는 순간, 감각은 뾰족해져요 ㄹㅇ공감 나는 보편적 디자인 이야기나 개인적인 이야기 보다 저 말이 인상깊었다. 가끔 그림을 잘 그려도 만화 감각이 없는 사람이 있다. 스토리 텔링이 이상하다. 일을 잘 해도, 비지니스 감각이 없는 사람이 있다. 코드는 잘 짜도, 프레임워크 간 차이를 분석 못하는 개발자가 있다. .. 한마디만 해보면 다 안다. 경험의 양이 현저하게 작으면 발생하는 현상인것 같다. 감각은 경험의 양이 중요하다. https://www.longblack.co/note/50 롱블랙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