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Product (Dev+Design)

오픈소스 첫 PR 후기

'오픈소스'  이제는 누구나 알고있는 단어다.

하지만 친구들끼리 PR하는 것이 아닌, 유명 리포지터리에 PR한다는 것은 뭔가 어렵게 느껴졌다.

 

 

 

최근 WebGL 엔진에 관심에 생겼고, 그 중 스냅챗에서 인수한 PlayCanvas 라는 WebGL 엔진을 사용하고 있었다.

사용하다 이상하다 싶은 것들은 이슈에 등록했고, 이슈에 등록하니 신기하게 반응이 바로바로 왔다.

 

그러던중 path 관련 함수를 사용하기위해 문서를 확인하니 관련 API 문서가 없었다.

소스를 확인하니 JSDoc 주석으로 문서를 생성을 하는데, 최근 만들어진 함수는 아직 주석이 안달려있었다.

그래서 주석을 달아 첫 PR을 했다.

 

https://github.com/playcanvas/engine/pull/1809

 

[DOCS] Add documentation for pc.path by velbi · Pull Request #1809 · playcanvas/engine

PR add jsdoc comments for the following functions: getExtension isRelativePath extractPath I confirm I have signed the Contributor License Agreement.

github.com


주석을 달기위해 함수를 분석하는 와중에 extractPath 라는 함수가 제대로 작동안한다는 것을 알았다.

pc.path.extractPath('/path/to/file');  // returns "//path/to"

절대경로일때 앞에 슬래시가 하나 더 붙어서 리턴되는것이였다.

나는 두번째 PR 을 했다.

그리고 윌은 다시 코드리뷰를 해줬고, Contributor License Agreement 동의 후 머지되었다.

 

https://github.com/playcanvas/engine/pull/1827

 

[FIX] Fix pc.path.extractPath for absolute path by velbi · Pull Request #1827 · playcanvas/engine

Fix code for the following reason. pc.path.extractPath('path/to/file'); // returns "./path/to" pc.path.extractPath('./path/to/file'); // returns "././path/to" ...

github.com